부경대학교 urp사업단
인사말


학과장인사말

대학산학연연구단지(URP) 조성사업은 대학캠퍼스에 기업을 유치하여 대학의 R&D 역량과 기업의 생산기술 역량을 융합하는 선진형 산학신산업단지를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전국 지자체 중에서 최초로 부산시가 기획하여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2015년도 7월 국내 최초로 출범한 부경대학교 URP사업단이 위치한 용당캠퍼스에는 현재 200여개의 업체가 입주하여 왕성한 기업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용당캠퍼스는 동남권 최대 규모이자 최우수 기관으로 17년째 명성을 이어오고 있는 창업보육센터, 창업기업뿐 아니라 중견기업의 캠퍼스입주도 가능하게 한 신기술창업집적지역, 연구개발성과 확산과 사업화 및 획기적인 세제혜택과 R&BD를 지원하는 연구개발특구, 학생과 일반인 기술창업의 체계적인 지원 거점기관으로 창업선도대학육성사업을 추진중인 창업지원단, 기술지주회사, 기술이전센터 등이 어우러져서 기업성장에 필요한 최적의 여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여건 속의 URP사업단은 부경대의 R&D역량을 결집하여 기업성장에 필요한 핵심기술 개발은 물론, 역내 유관기관들과의 긴밀한 협조 속에 디자인, 마케팅, 금융, 인력, 경영, 법률 등 기업성장에 필요한 제반 요소들을 입체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드웨어적 지원시스템도 갖추어서 3개의 Fab Lab (전기․전자, 기계․조선, 화공․재료)을 구축하여 기업이 필요로 하는 시험생산공간과 시설 및 장비를 지원하고, 아울러 3D 프린팅 테크숍을 구축하여 다양한 시제품제작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업성장 / 부산시발전 / 국가발전 / 대학발전에 일조하는 부경대 URP사업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